현재 위치
  1. 게시판
  2. 건강상식

건강상식

고객님의 건강을 위해 오마디샵은 늘 새로운 정보를 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입맛 돋우고, 건강 챙기고’ 카레의 재발견 - 강황
작성자 GBM SHOP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9-11-10 09:42: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77
 
‘입맛 돋우고, 건강 챙기고’ 카레의 재발견

<앵커 멘트>

매콤한 향으로 입맛 돋우는 카레, 즐기시는 분들 많으시죠.

요즘은 카레가 건강 식품으로 새롭게 주목받으면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김세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요즘 카레 제품들, 가루 카레와 즉석에서 데워먹는 레토르트 카레는 물론 조미료와 라면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인터뷰> 김정숙(서울시 개포동): "예전에는 (카레를) 밥에만 비벼먹었는데 요즘은 만두도 나오고 라면도 나오고 종류가 많네요."

특히 건강을 생각한 카레가 대세, 항산화 식품으로 잘 알려진 강황 함유량이 높은 카레는 건강식으로 꼽힙니다..

<인터뷰> 박은숙(서울시 문정동): "강황이 치매 예방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카레를 고를 때) 몸에 좋다는 재료가 얼마나 많이 들었는지 많이 따지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가족들 건강도 생각하다 보니까..."

강황을 비롯해 18가지 다양한 향신료가 들어간다는 인도 카레 전문점.

색색의 컬러 카레까지 등장했습니다.

<인터뷰> 사누 프라자바티(주방장): "이걸로 시금치 카레 만들려고요. 시금치 갈아서 치킨 넣고 여러 가지 섞어 넣으면 시금치 카레가 완성돼요."

토마토 소스를 넣으면 빨간 카레, 콩을 섞어 넣으면 노란 카레가 됩니다.

밀 반죽을 화덕에 구워낸 인도 전통음식 '난' 까지 곁들여 먹습니다.

<인터뷰> 김현미(경기도 부천시 송내동): "요즘 색깔별로 음식 종류가 많잖아요. 블랙 푸드도 유행하고... 이렇게 레드 카레 먹어보니까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고요. 기분 전환도 되고 정말 좋습니다."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이 체내 지방 조직 성장을 억제해 다이어트를 돕고 노화 방지와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지면서 아예 강황을 갈아넣고 수제 카레를 만들어 먹는가하면 차로 즐기는 주부들도 늘고있습니다

<인터뷰> 최정아(서울시 수서동): "저는 강황이 다이어트에 좋고 몸에도 좋다고 해서 차로 우려서 많이 마셨거든요. 몸도 많이 가벼워지고 몸에 좋은 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강황이 멸치 볶음에 들어가면 잡냄새가 없어지고 음식 궁합이 좋은 감자와 함께 팬케이크를 만들면 새로운 맛을 내기도 합니다.

국내 시장 규모가 연간 천 억원대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카레 다양한 카레 활용법으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